(SNS마케팅) SNS 입소문의 힘 - 인터넷쇼핑몰창업&국비창업교육기관,컨설팅,마케팅 - 노노스 > 사례&커뮤니티 > 노노스 마케팅&정보

무통장입금 계좌안내

신한 110-492-562236

예금주 : 노노스(송현숙)

국민 763201-01-423728

예금주 : 노노스창업학원

인터넷쇼핑몰창업&국비창업교육기관,컨설팅,마케팅 - 노노스

고객센터

02.2051.1806

02.2055.3533 (교육)

평일10:00~18:00 (점심:12:00~13:00)  토,일,공휴일휴무  

NONOS QUICK SERVICE

창업을 도와주는 사람들 노노스

쉽고 빠른 노노스 서비스 이용하기

교육컨설팅팀
02-508-3692
02-2055-3533

광고마케팅팀
02-2051-1806~7

디자인제작팀
02-2051-5758

무통장입금 계좌번호
국민 763201-01-305264
예금주: 노노스

국민 763201-01-423728
예금주: 노노스창업학원

FAX : 02-2051-5759
help@nonosd.com

제목

(SNS마케팅) SNS 입소문의 힘

등록자노노스

등록일2015-01-27

조회수8,664

 

 

 

입소문의 힘이라고 불릴만큼 SNS상에서 인기를 모은 제품들은 자연스럽게 화제의 주인공이 되고 있습니다. 

SNS는 제품의 시장 초기 반응을 가늠해볼 수 있는 척도가 되기도 하고, 의도치 않은 주목 효가로 제품 판매량 증진의 

견인차 역활을 하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없어서 못먹는 정도의 품귀현상까지 일으켰던 허니버터칩! 

그 뒤를 이어 출시된 허니통통 등 요거프레소의 메리딸기 이 모든 상품 뒤에는 SNS 마케팅의 힘이 대단했는데요. 

마케팅의 필수요소인 SNS마케팅을 잘 활용하는 방법이 중요하다는걸 보여주는 사례인거 같습니다. 

 



 

 

 

 

▶KFC ‘모짜볼’ 페이스북에 알려지자 판매량 3배 증가

KFC는 페이스북 페이지 게재가 해당 제품의 매출 증가로 이어진 경우다.
 

지난 20일 페이스북 맛집 커뮤니티인 ‘오늘 뭐 먹지’ 페이지에 KFC 스낵 메뉴인 ‘모짜볼’ 영상이 업로드 되며  

6일째 되는 25일까지 180만 이상의 재생을 기록했다.

쫀득한 치즈를 먹음직스럽게 촬영한 영상 덕분에 KFC는 바로 다음 날인 21일 모짜볼 판매량이 하루 만에 증가했으며,
 

 그 이후로도 제품을 찾는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KFC 마케팅 담당자는 “모짜볼은 하루 반짝 매출 상승이 아닌, 그 이후로도 약 3배 정도 판매량 증가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페이스북 후기가 좋은 반응을 얻은 것 같다. 페이스북 입소문 영향을 실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요거프레소 ‘메리딸기’ 인스타그램 인증 열풍 타고 재출시까지

요거프레소 ‘메리딸기’는 이미 지난해 SNS 입소문의 힘을 경험한 바 있다. 인스타그램 인증 열풍 속에 출시 3개월 만에 100만 잔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요거트와 부드러운 생크림이 층층이 쌓아올려진 상단에 기하학적으로 장식한 생딸기의 사랑스러운
 

비주얼에 반한 소비자들이 너도나도 인스타그램 인증 사진을 올린 것이 엄청난 광고 효과를 불러온 것이다.

시즌 메뉴로 판매할 예정이었던 ‘메리딸기’는 계속되는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12월부터 재출시해 판매 중이다.
 

 지난 7일 기준 ‘메리딸기’ 판매율이 매출대비 15%를 넘어서는 등 히트메뉴의 이름값을 톡톡히 하고 있다.

▶미투상품 해태제과 ‘허니통통’ 인기도 ‘미 투(Me, too)’

해태제과 ‘허니통통’은 출시 100일만에 매출 50억 원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끈 ‘허니버터칩’의 미투상품으로 출시됐다.
 

‘허니통통’ 역시 출시 일주일 만에 1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허니 열풍’의 바통을 이어받을 조짐을 보였다.

전 작인 ‘허니버터칩’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 게시를 통해 그 이름을 널리 알렸듯, ‘허니통통’ 또한 출시부터 연일 화제다.
 

SNS에서는 ‘제2의 허니버터칩’, ‘허니버터칩 동생’ 등으로 불리며 출시한 지 일주일이 조금 지난 13일에는 인스타그램 허니통통 

 관련 게시물만 9000 건이 넘는 등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다.

 

 

출처: http://realfoods.heraldcorp.com/realfoods/view.php?ud=20150126001017&sec=01-75-04&jeh=0&pos=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